Watch 이것을 우리 말로 읽으면 와취가 된다.
영어 워치 또는 와취는 잘 아는바대로 시계다.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이 시계라는 단어가 성경 마가복음 13장에서 비롯되었다는 사실이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말하는 것이니 깨어 있으라(Watch).”고 하시더라.
마가복음 13:37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남기신 말씀이다. 마지막 날 마지막 시간에 어떤 징조와 사건들이 인류의 눈앞에 펼쳐질것인지? 궁금했던 제자들이 던진 물음에 이같이 답변하신 것이다.
오늘의 주제는 와취다.
해군 용어 가운데 주야간 교대근무 시간을 또한 와취(watch)라고도 부른다. 쉽게 말하면 그 시간동안 불침범을 서는 것이다. 미드 와치, 모닝 와치...군인들은 이 와취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알고 있었다고나 할까?
깨어있어야 할 이유! 는 아마 다음과 같을 것이다.
너는 이제 너의 젊은 날에 곧 재앙의 날이 이르지 않고 “나에게는 즐거움이 없다.”고 말할 해가 가까워 오기 전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 해나 빛, 달이나 별들이 어두워지지 않은 때, 비 뒤에 구름이 다시 돌아오지 않은 때에 그리하라.그 날에는 집을 지키는 자들이 떨겠고 건장한 남자들이 스스로 굴복할 것이며 그들의 수가 적으므로 맷돌질하는 자들이 그칠 것이라. 또 창문 밖에 보이는 것들이 어두워질 것이며 거리의 문들이 닫혀지겠고 맷돌질 소리가 낮아질 것이요, 새소리로 인하여 그가 일어날 것이며 음악하는 모든 딸들이 조용하게 되리라.
또한 그때에 그들은 높은 데 있는 것을 두려워하겠고 두려움이 길에 있을 것이며, 아몬드 나무가 번성할 것이요 메뚜기도 짐이 되며 욕구도 없어지리니, 이는 사람이 자기의 영원한 집으로 가며 애곡하는 사람들이 거리들을 이리저리 다니기 때문이라. 또한 은줄이 풀리고 금그릇이 깨지고 물항아리가 우물에서 깨지고 수레바퀴가 저수지에서 깨지리로다.
그때에 흙은 예전에 있던 대로 땅으로 돌아가고 영은 그것을 주셨던 하나님께로 돌아가리라.(전도서 12:1~7)
인정하고 싶지는 않겠지만 바야흐로 이런 때가 언젠가는 꼭 지나가야할듯...왜냐하면 이 때가 지나가야...인류에게 새로운 밀레니엄이 찾아오기 때문이라 믿기 때문에...
와취의 결론은 다음 두 구절이 적합할 것이다.
○ 전체 일의 결론을 들을지니,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키라. 이것이 사람의 모든 의무니,
이는 하나님께서 선이든 악이든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것들을 심판하실 것임이라.
(전도서 12:13~14)
계속...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