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herefore choose life

by 마르코 권 2024. 7. 13.

그러므로 생(삶)을 선택하라.

이것은 지금으로부터 3천 수백년전, 하늘로부터 들려온 음성이다.  이스라엘 민족이 450년간 이집트 지배를 받아오다 드디어 해방을 맞아 독립된 민족으로 살아가기 위해  가나안 땅으로 이주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사건이다. 자유와 독립 그리고 평등을 기반으로하는 민족국가 수립에 필요한 제반 법률, 경제, 사법, 민법, 외교 등 국내외적으로 요긴한 제도 하나 하나를 마련해나가는 기간 중에 하나님께서 모세와 더불어 백성 모두에게 하신 말씀이었다.(신명기 30장)

주 너의 하나님께서는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시어 네 마음을 다하고 네 혼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시어 너로 살게 하실 것이요,
(신명기 30:6)

삶의 모든 문제는 마음에 달려있다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얘기하고 있다. 유대교나 기독교 역시 마음의 종교다. 마음이 먼저고 물질은 나중이다. 그들의 마음이 하나님께로 돌이켰을 때, 물질은 그저 덤으로 주어졌다.

유대교와 기독교는 생과 사, 복과 저주 이것 모두 하나님 앞에 마주선 인간 마음 씀씀이의  결과물이라고 가르친다.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서 너희에 대하여 증거를 삼아 네 앞에 생명과 죽음, 복과 저주를 두었은즉, 그러므로 너와 네 자손이 살려면 생명을 택할지니라.
(신명기 30:19)

분명하고 명쾌한 가르침이다.

살려면 생명을 택하라. 생명을 택하는 것이 어떻게 하는 것인지는 신명기 30장 본문 전체가 말해준다.

모쪼록 독자여러분께도 이같은 생명의 복이 넘치시길 기원드린다.